본문 바로가기
Living

초간단요리 참치김치찌개 된장찌개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by Tepestry of Life 2023. 1. 26.
반응형

자취생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요리 문제.. 

매번 배달음식만 시켜 먹을 수도 없고 그렇다고 매일 집밥을 만들어 먹기도 힘든 상황일 것이다. 

 

이럴 때 필요한 건 바로 간편식인데 시중에 판매되는 간편식들은 맛뿐만 아니라 영양가도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다. 

그렇다면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 필자가 애용하는 레시피 사이트 만개의레시피에서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메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찌개류 3가지를 아래에도 간단히 소개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개인적으로는 유튜브를 참고했던 경우도 있지만 아래처럼 글로 보는게 더 편할 때도 있는것 같다.

 

재료는 꼭 아래에 맞춰서 넣지 않아도 큰 부분을 차지하는 재료가 아니라면 건너뛰어도 무방할 것으로 생각된다.


1. 참치김치찌개
재료: 신김치(1/4포기), 양파(1/2개), 대파(1/2뿌리), 청양고추(1개), 홍고추(1개), 두부(1/2모), 참치캔(1개), 물(3컵) 양념: 고춧가루(1큰술), 설탕(0.5큰술), 다진마늘(0.5큰술), 참기름(0.5큰술), 후춧가루(약간)


만드는 법: 1. 김치는 한입 크기로 썰고 양파는 채 썬다. 2. 대파는 어슷 썰고 고추는 송송 썬다. 3.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김치를 볶다가 투명해지면 분량의 물을 붓고 끓인다. 4. 국물이 끓으면 양파, 참치, 양념장을 넣고 5분 정도 더 끓인다. 5. 두부, 대파, 고추를 넣고 살짝 더 끓이면 완성.


2. 된장찌개
재료: 애호박(1/2개), 양파(1/2개), 감자(1개), 표고버섯(2개), 느타리버섯(50g), 팽이버섯(1봉지), 두부(1/2모), 멸치다시마육수(6컵) 양념: 된장(2큰술), 고추장(0.5큰술), 고춧가루(0.5큰술), 다진마늘(0.5큰술), 국간장(1큰술)


만드는 법: 1. 애호박, 양파, 감자,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팽이버섯은 모두 깍둑썰기 하고 두부는 네모지게 썬다. 2. 뚝배기에 육수를 붓고 끓기 시작하면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마늘을 넣어 잘 푼다. 3. 채소를 넣고 푹 익을 때까지 중간 불로 끓인다. 4. 마지막에 두부, 팽이버섯을 넣고 한소끔 더 끓이면 완성.


3. 부대찌개
재료: 스팸(1/2통), 소시지(200g), 베이컨(100g), 콩나물(150g), 베이크드빈(1/2캔), 떡국떡(1줌), 라면사리(1개), 치즈(1장), 사골육수(500ml) 양념: 고춧가루(2큰술), 간장(1큰술), 맛술(1큰술), 다진마늘(1큰술), 후추(약간)


만드는 법: 1. 스팸, 소시지는 납작하게 썰고 베이컨은 적당한 크기로 썬다. 2. 콩나물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다. 3. 볼에 양념 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냄비에 햄, 소시지, 베이컨, 떡, 버섯, 콩, 야채 순으로 돌려 담고 가운데에 양념장을 올린다. 5. 사골육수를 붓고 센 불에서 팔팔 끓인다. 6. 끓어오르면 뚜껑을 덮고 약한 불로 줄여 15분간 더 끓인다. 7. 면 사리와 치즈를 올리고 녹으면 먹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