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보석십자수 하는법 재료 도구 알아보기

by Tepestry of Life 2022. 12. 21.
반응형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집에만 있기 답답하시죠? 그럴 때일수록 더욱더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해야 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아이템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보석십자수인데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서 정말 좋더라고요. 게다가 집중력 향상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일석이조겠죠? 

 

십자수는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보석십자수는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 그랬으니까요.

쉽게 말해서 큐빅(보석)을 도안에 맞춰 붙이는 공예인데요. 전용 펜 끝에 고체풀을 찍어 비즈를 콕 찍으면 해당 위치에 접착제가 발라져 있어 손쉽게 붙일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게 되더라고요. 

 

참고로 제가 직접 해본 결과 약 2시간 정도면 작은 사이즈 작품 하나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건데요. 

액자 형태로 제작되기 때문에 벽에 걸어두면 멋진 그림 못지않게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바꿔준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따로 있는데요. 그건 바로 보관이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기존 방식대로 실로 자수를 놓는다면 실 엉킴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건 그럴 일이 전혀 없거든요.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성품으로는 도안, 비즈, 펜, 트레이, 고체풀, 벽고리, 수평계, 벽걸이 고리, 철제벽고리,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그리고 작업 시 주의사항 몇 가지 말씀드릴게요. 

 

첫째, 보호필름 제거 후 접착제 필름 위에 부착된 비즈를 살짝 찍어 번호와 모양을 확인합니다. 

둘째, 캔버스 틀에 표시된 기호 및 부호대로 해당 비즈를 붙여줍니다. 

셋째, 전체면을 모두 붙인 후 남은 여백부분은 전용펜으로 채워줍니다. 

넷째, 작품완성 후 액자걸이 또는 핀셋을 이용하여 뒷면 홈에 걸어주면 끝입니다.

 

마지막으로 주의사항 몇 가지 말씀드리고 마칠게요. 

우선 작업 시 먼지가 묻으면 접착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반드시 비닐을 제거해야 하고요. 

장시간 고개를 숙이고 있으면 목이랑 어깨가 아플 수 있으니 중간중간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멋진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참고로 저는 해바라기 그림을 선택했는데요. 

제가 구입할 때는 워낙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품절 대란이더라고요. 다행히 재입고 알림 신청을 해놔서 겨우 구입할 수 있었답니다. 

아무튼 직접 해보니까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덕분에 한동안 무료했던 일상에 활기가 생겼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