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문풍지 붙이는 법, 팁

by Tepestry of Life 2022. 12. 18.
반응형

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집 안 곳곳 바람이 들어오는 곳이 눈에 띈다. 겨울철 실내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창문 틈 사이로 들어오는 바람을 차단해야 한다.
이를 위해 단열 에어캡 일명 뽁뽁이를 붙이거나 두꺼운 커튼을 설치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방법들은 효과가 일시적일 뿐만 아니라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다.
그렇다면 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은 없을까?

바로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차가운 공기를 막아주는 문풍지를 부착하는 것이다.

하지만 막상 문풍지를 붙이려고 하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문풍지 붙이는 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준비물로는 가위, 칼, 자, 펜, 분무기 그리고 문풍지가 필요하다. 우선 붙일 면의 길이를 잰 다음 알맞은 크기로 잘라준다.

이때 주의할 점은 문과 문틀 사이 간격을 고려하여 여유 있게 재단해야 한다는 것이다. 창문의 크기보다 조금 더 크게 잘라서 붙이면 더욱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래야 나중에 들뜨지 않고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또 한가지 주의할 점은 너무 접착력이 강한 테이프를 사용하면 나중에 뗄 때 고생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적당한 접착력을 가진 테이프로 붙이도록 하자.

이제 본격적으로 붙여보자.

일단 마른 걸레로 먼지나 이물질을 깨끗이 닦아낸 후 물기가 약간 남아있는 상태에서 붙여야 접착력이 좋아진다.
이어 분무기에 물을 담아 골고루 뿌려준 뒤 한쪽 끝에서부터 천천히 붙이면 된다.
만약 잘 붙지 않는다면 헤어드라이어로 살짝 말려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튀어나온 부분은 커터 칼로 깨끗하게 제거하면 완료된다.

이렇게 간단한 과정만으로 외풍을 막을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한 꿀팁이 아닐 수 없다.

반응형

댓글